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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답변입니다
이름
장현주
작성일
2015-10-08


제목없음

매일 운동하는 학생에게 식사는 단순한 영양공급원이 아니라 효율적인 훈련을 하기위한

수단과 운동수행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할수 있어요

학생여러분도 많이들 알고 있죠?

네..

운동하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단백질식품입니다.

단백질식품은 스피드와 근력으로 향상시키는 영양소이고, 탄수화물 만큼 중요하게

섭취가 되어야 합니다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을 몇가지를 소개하면 돼지고기사태와,쇠고기등심의 기름이 없는 부위,등푸른 생선등이고 특히 달걀흰자는 지방이 없이 순수 단백질 덩어리라고 합니다

그리고 단백질 식품의 대표가 된 닭가슴살인데 지방에 비해 단백질이 함량이 50배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운동하는 선수들이 선호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고단백질과 고탄수화물 식품섭취만 치우쳐서 먹는건 바람직하지 못하구요 

 균형있게 맞추려면 영양과 칼로리를 최대한 살려 야채와 생선,과일등 충분히 섭취하는게 좋을꺼 같아요

 제일 중요한것! 다치지 말고 건강하게 운동하길 바래요

 

식단예시> 현미밥과 미역국, 생선반토막,과일,시금치무침,김치

                잡곡밥,된장국,돼지고기 사태조림,참나물무침,과일,김치

                삶은계란 흰자,바나나1개,감자샐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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